영양에 대해서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무기질
비타민
운동전의 영양
운동중의 영양
운동후의 영양
운동과 영양섭취
취침전의 식사
보충제란?
보충제의 선택
단백질보충제
아미노산보충제
탄수화물보충제
호르몬보충제
기능성보충제
글루타민
크레아틴
 

현재위치 : Home > Nutrition > Training & Nutrition > 운동전의 영양

우리 몸은 근육에 저장되어 있는 글리코겐을 에너지원으로 하여 운동을 한다.

운동 전에는 에너지로 사용되는 글리코겐(Glycongen)을 얻을 수 있는 식사가 필요하다. 이러한 글루코겐은 탄수화물로부터 얻을 수 있다. 만약, 운동 전에 영양섭취가 없다면, 혈당과 근육의 글리코겐의 빠른 손실로 원하는 운동양을 수행하기가 어렵다.

식사 직후의 운동은 소화에 부담을 주고 배에 경련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역시 원하는 운동을 수행하기가 어렵다. 따라서 운동 전의 영양 섭취는 소화하기 쉽고, 운동 중의 혈당을 유지할 수 있으며 빠르게 글리코겐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글리코겐 로딩이 좋아야 한다.

운동 전에는 글리코겐을 합성할 수 있는 탄수화물 식이를 하여야만 근육이 지치지 않고 운동을 할 수 있다.

바로 소화가 쉬운 탄수화물 식품은 단당류와 다당류로 나누는데, 대부분 운동 직후를 제외하고는 다당류의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과 글리세믹 지수가 낮은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런 식품은 감자, 고구마, 파스타등이 있다. 단당류 탄수화물을 섭취하기 좋은 식품으로는 사과, 바나나, 오렌지, 스포츠 음료등이 있다.

보충제는 탄수화물이 다량 함유된 보충식품을 이용하는 것이 빠른소화와 장시간 운동에도 지치지 않는 에너지를 공급하여 운동 수행능력을 향상 시켜 줄 것이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Contact Us 벼룩시장·클럽매매 이용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