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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수화물 보충제로는 체중 증가제, 카보제품등이 있으며, 근매스(mass)의 성장, 근지구력 발달,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식품위생법상으로는 대부분 특수영양식품으로 분류된다.

탄수화물은 인슐린 분비를 일으켜 근육의 아미노산의 흡수와 단백질 합성을 촉진시킨다.


탄수화물을 기본으로 하는 보충제의 원료로는

①포도당 - 탄수화물이 체내에서 흡수되는 형태, 따라서 빠르게 흡수한다.
②과당 - 주로 과일에서 얻을 수 있고, 단당류이므로 체내 흡수가 빠르다.
③말토덱스트린 - 다당류에 속하므로 포도당, 과당보다 체내 흡수는 빠르지 않지만 혈당 반응을 고르게 일으키므로 탄수화물 보충제의 원료로 좋다.
④감자전분분말 - 아직 널리 사용되지는 않으나, 글리코겐 형성에 매우 탁월한 효과를 지닌 탄수화물 원료이다.

과당, 포도당과 같은 단당류의 탄수화물을 다량 섭취시에는 혈당의 갑작스런 증가로 빠른시간내에 에너지를 소비하게 에너지 지속시간이 긴 다당류의 복합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운동하시기 전에, 운동 직후에는 단백질 함량이 낮은 카보제품의 경우 약간의 단백질 보충제와 함께 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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