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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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충제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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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루타민
크레아틴
 
 

⇒ 운동 1시간 전 : 탄수화물 보충식품 (식사와 식사사이)
⇒ 운동직후 : 탄수화물 보충식품
⇒ 운동 후 1시간 이내 : 단백질보충식품
⇒ 잠자기 전 : 단백질보충식품

 

※ 마른체격을 가진 분들은 다음과 같이 보충식품을 섭취합니다.

① 오전에 운동하는 경우 (예: 오전10시~ 오전11시에 운동한다면)

- 오전 8시 : 아침식사
- 오전 9시 : 탄수화물보충식품 (운동 1시간 전)
- 오전 10시 ~11시 : 운동
- 오전 11 ~12시 : 탄수화물보충식품 (운동직후)
                               단백질보충식품 (운동후 1시간 이내)
- 오후 1시 : 점심식사
- 오후 3시 : 탄수화물보충식품 (식사와 식사사이)
- 오후 6시 : 저녁식사
- 오후 9시 : 단백질보충식품 (잠자기 전)
 

② 오후에 운동하는 경우 (예: 오후3시~ 오후4시에 운동한다면)

- 오전 8시 : 아침식사
- 오전 10시 : 탄수화물보충식품 (식사와 식사사이)
- 오전 12시 : 점심식사
- 오후 2시 : 탄수화물보충식품 (운동 1시간 전)
- 오후 3시 ~4시 : 운동
- 오후 4시 ~5시 : 탄수화물보충식품 (운동직후)
                              단백질보충식품 (운동후 1시간 이내)
- 오후 6시 : 저녁식사
- 오후 9시 : 단백질보충식품 (잠자기 전)

 

③ 저녁에 운동하는 경우 (예: 오후7시~ 오후8시에 운동한다면)

-- 오전 8시 : 아침식사
- 오전 10시 : 탄수화물보충식품 (식사와 식사사이)
- 오전 12시 : 점심식사
- 오후 3시 : 탄수화물보충식품 (식사와 식사사이)
- 오후 6시 : 저녁식사
- 오후 7시 ~8시 : 운동
- 오후 8시 ~9시 :  탄수화물보충식품 (운동직후)
- 오후 9시 : 단백질보충식품 (잠자기 전)

 
 
 

⇒ 운동 전 or 후 : 단백질 보충식품
⇒ 식사대용 : 탄수화물 보충식품
⇒ 잠자기 전 : 단백질 보충식품(근육강화)

 

※ 뚱뚱한 체격을 가진 분들은 다음과 같이 보충식품을 섭취합니다.

① 오전에 운동하는 경우 (예: 오전10시~ 오전11시에 운동한다면)

- 오전 8시 : 아침식사
- 오전 10시 : 단백질보충식품 (운동 전)
- 오전 10시 ~11시 : 운동
- 오전 12시~1시 : 점심식사
- 오후 6시 : 탄수화물보충식품 (식사대용)
- 오후 9시 : 단백질보충식품 (잠자기 전)

 

② 오후에 운동하는 경우 (예: 오후3시~ 오후4시에 운동한다면)

- 오전 8시 : 아침식사
- 오전 12시~1시 : 점심식사
- 오후 3시 ~4시 : 운동
- 오후 4시 : 단백질보충식품 (운동후 1시간 이내)
- 오후 6시 : 탄수화물보충식품 (식사대용)
- 오후 9시 : 단백질보충식품 (잠자기 전)

 

③ 저녁에 운동하는 경우 (예: 오후7시~ 오후8시에 운동한다면)

- 오전 8시 : 아침식사
- 오전 12시~1시 : 점심식사
- 오후 6시 : 탄수화물보충식품 (식사대용)
- 오후 7시 ~8시 : 운동
- 오후 7시 : 단백질보충식품 (운동후 1시간 이내)
- 잠자기 전 : 두류, 계란반숙, 연두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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